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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문화 융복합 3.0

배경 4차산업혁명의 시대에 플랫폼의 중요성은 더욱 더 부각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라인, 네이버, 넷마블, 쿠팡, 티켓몬스터, 직방, 다방 등 다양한 분야의
플랫폼 소비의 변화를 넘어 삶의 변화를 이끌어 내고 있으며,

플랫폼의 계속된 성장 속에서 인식 되는 키워드가 있는데
바로 공유경제입니다.
무수히 많은 플랫폼들이 공유경제플랫폼으로 변화하고 있으나,
사람들에게 공감을 주지 못하고, 궁극적으로 사람들이 플랫폼을 통해서 지속적
가치를 얻을 수 있는 감동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K-POP K-POP을 통한 글로벌 팬덤을 만들어져 이러한 배경을 등에 업고, 많은 변화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을 시작으로 워너원, 블랙핑크, 몬스타엑스, 갓세븐, 트와이스 등 많은
가수들이 유튜브와SNS를 통해서 글로벌 스타로 만들어지기 시작한 것입니다.

문화가 가지고 있는 힘은 단순한 공유의 차원을 넘어서 공감, 그리고 감동까지
만들어낼 수 있는 원동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화는 소비하고 향유하고 공유하고 공감하는 사람들에 의해 새로운 형태로 진화하기에 K-POP의 성장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것입니다.

K-POP이 전 세계 문화를 선도하는 하나의 패러다임으로 작용하기 시작한 것은
이제 5년이 채 안 되며, 이는 오랜 기간의 문화의 역사에서
하나의 큰 지표가 되고 있는 것입니다.
케이팝서포터즈그룹 케이팝서포터즈그룹은 팬덤이 가진 힘이 새로운 공유경제를 이끌어 가는
키워드가 될 수 있다 보고,
2015년에 K-POP 이라는 브랜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또 하나의 팬덤으로서
케이팝서포터즈를 출범하게 된 것입니다.

단순히 공유경제가 아닌, K-POP이 가지고 있는 글로벌한 가치와 수많은 독창성을 포함하는 동시에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콘텐츠로 보고,
K-POP을 하나의 선도 브랜드이자,
새로운 형식의 공유경제플랫폼으로 정의를 내렸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K-POP 이라는 키워드에
한류문화를 포함한 경제적, 문화적 코드를 담아 통합, 가치화하여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후원을 하는 동시에
표준화 하고 전략화 하여 최종적으로 글로벌화 할 수 있는
동반 성장의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멤버십 공유를 시작으로 발굴하고 공유하며, 표준화, 전략화 할 수 있는
쇼핑플랫폼을 런칭하였으며, 이를 활용해 글로벌 확장 가능한 공연행사 플랫폼을 런칭중에 있습니다.

2019년 케이팝서포터즈그룹은 멤버십, 쇼핑몰, 공연행사 플랫폼의 통합을 통해
새로운 혁신을 꿈꾸고 있습니다.
현재성에 머물러 있는 K-POP에 역사성을 더하는 고지도 라이브러리와
융복합을 진행하고 K-POP을 넘어설 수 있는 독창적인 콘텐츠 ‘프리스타일 축구’를 통해 단순히 문화와 상품이 아닌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융복합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1세대 글로벌한류는 영화, 드라마 등 영상문화
2세대 글로벌한류는 K-POP 중심의 음악분야
3세대 글로벌한류는 다양한 문화를 아울러 융복합 한류로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K-POP이 중심이 되어 음악만이 아닌 문화 전반으로 확대하고 플랫폼화를 통해
한류문화융복합 3.0으로 글로벌 표준을 확립하는 것이 케이팝서포터즈그룹이
가지고 있는 전략입니다.
한류문화융복합3.0 플랫폼 3.0 플랫폼은 멤버십, 쇼핑몰, 공연행사 플랫폼의 통합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플랫폼으로 Value-Up됩니다.

고지도를 중심으로 한 역사적 콘텐츠를 통합하여, 지도라이브러리 위에
다양한 글로벌 회원이 포함되고,
K-POP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 등이 입체적으로 나타나며, 브랜드와 사람
콘텐츠의 과거, 현재, 오늘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성장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MR(복합현실, VR+AR)을 융합하여 스마트폰과
오프라인공간에서 직접적으로 체험도 할 수 있게 하여 가치 상승 외에도
체감을 통한 감동까지 줄 수 있는 플랫폼으로 만들어 질 것입니다.
새로운 한류문화융복합3.0 플랫폼은 역사와 그 역사 속에 나타나는
현재의 사회문화적 가치, 그리고 그것을 만들어 내는 사람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새로운 글로벌플랫폼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