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gmart@naver.com 010 . 4640 . 8645

실버 크리에이터

자신의 삶을 콘텐츠로 만들어 성공하는 실버 크리에이터
지속적으로 확대 되는 유튜브 영향력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연구센터의 조사 결과 60대 이상의 유튜브
이용 경험이 67.1%에 달하는 것으로 밝혔으며, 이는 유튜브가 젊은이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라는 것을 뜻합니다.
공중파로 영역을 확대하는 실버 크리에이터 71세 실버크리에이터 박막례 할머니 유튜브를 통해 실버크리에이터 시대를 연 박막례 할머니(71)는 약 5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입니다.

뷰티, 여행, 요리 등 다양한 주제를 독특한 캐릭터로 보여주는 영상을 통해 인기를 얻고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를 넘어 TV채널 UMAX ‘박씨네 미장원’을 통해 베트남에 미장원을 개업해 K-beauty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실버 일자리 창출 K-POPSUPPORTERS는 일선에서 물러난 실버 층을 대상으로 현직 크리에이터의 멘토링 컨텐츠 제작 지원을 통하여 크리에이터로 육성하며,

실벌 크리에이터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실버 층의 재기를 지원합니다.

1. 크리에이터 컨셉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차별화 해야합니다.
2. 리얼리티 서툴더라도 진정성 있는 콘텐츠 제작이 중요합니다.
3. 효용성 명확한 콘텐츠 디자인과 커머스가 가능한 콘텐츠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SNS 콘텐츠 크리에이터 과정